부동산 (중개업소)매물등록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주)부동산포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부동산포스(http://www.rfine.kr) 내에서 부동산 중개업소가 매물을 등록함에 있어 “회사”와 중개업소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포스 및 부동산포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매물정보”란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제공 받아 거래의사가 있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에게 노출되는 부동산 거래 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한 부가 정보를 말합니다.

      3. “중개의뢰매물”이란 “회원”이 부동산을 거래하고자 하는 자(이하 “의뢰자”라 합니다)로부터 제공 받아 “서비스” 노출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매물정보”로서, “의뢰자”로부터 실제 부동산의 매매 및 임대 등 거래의사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 “매물정보”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단체아이디 가입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통해 “매물정보”를 등록•관리 하는 중개업소를 말합니다.

      5. “매물등록상품”이라 함은 “중개의뢰매물”을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노출하는 서비스로서, 각 상품별 이용요금을 정액으로 결제하고 일정기간 동안 개별 상품의 조건에 따라 “중개의뢰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기간정액제상품과 “매물정보” 건별로 결제 후 “중개의뢰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건당 상품으로 구분되며, 세부 상품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 상품유형별 구체적인 노출위치 및 기간, 이용요금 및 방법 등에 대해서는 “매물관리센터”에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기간정액제 상품

건당 상품

포커스 상품

프리미엄 상품

추가전송 상품

현장확인 서비스

 

      6. “매물관리센터”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원하는 “매물등록상품”을 구매하고, “매물정보”의 등록, 변경 등 관리조치를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 페이지를 말합니다.

7. “쿠폰”이라 함은 “매물등록상품”을 가입한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매물등록 권한을 말합니다.     “회원”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서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의 종류와 양은 달라질 수 있으며, 기간정액제 상품에 사용되는 “MK확인쿠폰”과 건당 상품 중 현장확인 서비스에 사용되는 “MK현장확인쿠폰”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쿠폰”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8. “비즈포인트(BIZPOINT)”라 함은 “매물등록상품”을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비즈포인트”는 구매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매물등록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미사용 된 쿠폰을 일정기준에 따라 적립해주거나, 매물등록 취소 시 일정기준에 따라 적립됩니다. “비즈포인트”는 “쿠폰”을 구입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포인트”를 적립 및 유지하는 기준에 대해서는 “매물관리센터”에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비즈포인트’는 유료회원 탈퇴 후 3개월까지 유효하며, 이후 기간에는 포인트가 자동 소멸됩니다.

    

      9. “환급수수료”는 상품 운영 등 “회사”가 직접 투입한 실질비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매물관리센터” 및 “매물등록상품” 결제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기반상품”이라 함은 “매물등록상품” 중, 포커스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구매(이용)되어야 하는 상품으로 각 상품별 기반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프리미엄 상품의 기반상품 - 포커스 상품

              ② 추가전송 상품의 기반상품 - 포커스 상품

              ③ 현장확인 서비스의 기반상품 - 포커스 상품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인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4 조 (운영정책)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매물관리센터”를 통해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의 가입)

      1. “회원”의 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중개업소(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가입신청자”로 부터 중개업소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서면 등을 요청하여 확인 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단체아이디 가입자가 아닌 경우

         ② 관련 법령에 따라 유효하게 등록된 부동산중개사무소가 아닌 경우

         ③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④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업자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⑥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및 “매물등록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 및 "매물등록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및 “매물등록상품”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허위 매물정보의 등록•변경

         ③ 타인의 정보도용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⑥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 및 운영정책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의뢰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3자 제공 등에 대해 동의를 얻은 개인정보만을 매물정보에 입력하여야 한다.

 

제 10 조 (“매물등록상품”의 노출)

“회사”는 “회원” 매물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으며, 노출영역의 추가 등에 대해서는 “회사”가 사전 공지 후 추가변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매물정보를 “서비스” 이외에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기간정액제상품 이용)

      1. “회원”은 “회사”와 별도의 약관(이하 “기간정액제상품 약관”이라 한다)을 체결하고, “매물관리센터”에서 기간정액제상품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기간정액제상품 중 프리미엄 상품은 “기반상품”에 가입 또는 신청이 되어있어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정액제상품 중 추가전송 상품은 "기반상품"에 가입이 되어있어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기간정액제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자격요건은 “매물관리센터”에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3. 기간정액제상품 이용자격을 갖춘 “회원”은 “기간정액제상품 약관” 동의 후 “기간정액제상품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매물관리센터”에서 매물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전송한 매물정보가 “중개의뢰매물”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확인 즉시 해당 매물정보를 기간정액제상품 영역에 노출합니다.

      4. “회원”이 입력한 매물정보가 “중개의뢰매물”이 아닌 허위인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등 연락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등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회사”는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전항에 따라 “회사”로부터 매물정보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24시간 이내에 매물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 수정을 완료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기간정액제상품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매도인으로부터 직접 확인한 매물정보와 일치하도록 매물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건당 상품 이용)

      1. “회원”은 “매물관리센터”에서 매물정보를 입력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용조건에 따른 이용요금을 결제한 후 건당 상품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건당 상품 중 현장확인 서비스는 “기반상품”에 매물정보를 등록하면서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건당 상품에 노출되는 매물정보의 “중개의뢰매물” 여부 확인, 매물정보의 수정 요청, 매물정보 노출 제한, 매물정보의 임의 변경 등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 제11조 제3항 내지 제5항을 준용합니다.

 

제 13 조 (“현장확인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의뢰자 및 해당 매물의 거주자에게 “회사”에 현장확인서비스로 해당 매물이 노출됨을 미리 공지할 의무가 있으며 공지를 안 함으로써 생기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현장 인력은 반드시 “회원”이 해당 매물에 있어야 해당 매물에 대한 현장확인 및 촬영을 진행합니다.

      3. 거주자의 허락 없이는 해당 매물을 “회사”에 현장확인 상품으로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4. 현장 인력은 거주자에게 현장에서 주거공간 촬영 및 “회사” 노출에 대한 허락을 서면으로 받는 것이 원칙이나 거주자가 부재시에는 전화 녹취로 대체 가능 합니다.

      5. 현장확인서비스의 기반상품은 기간제 상품 / 포커스 상품입니다.

      6. 현장확인서비스로 등록된 매물은 30일 노출이 됩니다.

      7. 예약확인 전화를 “회원”이 받지 않은 경우 추가로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등 연락수단으로 2회이상 연락을 합니다.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거주자 및 의뢰자를 사칭하여 생기는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매물 종류별 필수 사진은 “회원”이 거부 하면 매물등록 노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물 종류별 필수 사진은 사진 촬영가이드를 기준으로 진행 합니다.

 

제 14 조 (“매물등록상품”의 해지)

      1. “매물등록”상품의 해지 및 취소 등의 경우는 사전에 공지된 절차에 따라 “회사” 고객센터로 요청하여야 하며, 휴일 접수된 건은 휴일 이후 첫 영업일에 접수된 것으로 봅니다.

      2. “회원”이 전항에 따라 “매물등록상품”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에서 “회원”이 “매물등록상품”을 통해 얻은 이익 및 “회사”의 손해액과 “환급수수료”를 제외하고 환급 또는 환불해 드립니다.

 

제 15 조 (“매물등록상품” 이용기간의 변경)

      1. “회원”은 신청한 개별 “매물등록상품”의 이용기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허위매물정보등록, 매물정보 진정성 심사 미통과, 재심사 등)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중단된 기간은 “서비스” 이용기간에 포함됩니다.

 

제 16 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제12조에 따라 체결된 포커스 및 일반상품 이용계약만을 해지하거나 또는 제6조에 따라 체결한 “회원”의 가입계약을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및 일반상품 이용에 제한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에서 “회원”이 포커스 및 일반상품을 통해 얻은 이익 및 회사의 손해액과 “환급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급하여 드립니다..

 

제 17 조 (계약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매물관리센터”에서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하는 경우 이에 따라 이용요금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는 상대방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10일 이상의 시정기간을 두고 각 위반사항의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동안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별도의 조치 없이 “서비스” 또는 개별 광고상품(포커스상품, 일반상품, 프리미엄상품)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②호 내지 제⑤호의 경우는 시정기간을 두지 않고 즉시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 약관의 의무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른 허위매물관리규정 등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하여 서면통지로써 그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② 당사자 일방이, 국세 또는 지방세의 체납 처분, 파산신청, 회사정리절차 개시신청, 화의신청 등의 절차가 진행되는 경우

         ③ 당사자 일방이 은행의 여신의 규제를 받거나 제3자에게 발행한 수표 또는 어음이 부도 또는 거래 정지된 경우

         ④ 당사자 일방이 제3자로부터 각 당사자의 사업수행을 위한 주요 재산에 대해여 압류, 가압류, 가처분 및 강제집행 처분을 받아 각자의 주된 사업의 영위가 객관적으로 불가능할 경우

         ⑤ 정부기관의 정책 변경 및 관련법령의 개정에 의하여 영업허가나 사업자 등록의 취소 등에 의하여 계속적인 계약관계를 유지할 수 없음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⑥ “회사”의 확인 결과 “회원”이 휴업 또는 폐업한 경우

         ⑦ 당사자 일방이 상대방의 이미지와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상대방에게 재산상 손실을 발생시킨 경우

 

제 1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공지)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 등에 대해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로부터 15일 전에 미리 “매물관리센터” 초기화면 등에 미리 공지합니다. 단, 변경 내용이 광고주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2. “회원”은 전항의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2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전자쪽지 또는 휴대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매물관리센터"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21 조(책임제한 등)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